티스토리 뷰

미니세탁기 구매 후기


- 구입처 : 쿠팡 / 업체명 : 미디어 / 배송 : 한진택배

- 제품명 : 미디어 전자동 미니 세탁기 MW-38DD3C 3.8K

- 용량 : 3.8k

- 에너지효율 : 3등급

- 크기 : 450 x 459 x 775mm

- 가격 : 130,540원

-설치장소 : 베란다

- 구매이유 : 남편의 작업복을 손빨래 하자니 너무 힘들고, 세탁시설 이용하려니 비싸고, 우리집 세탁기 쓰려니 기름때 때문에 아가옷이나 일반옷, 수건돌리기가 찝찝하기에 별도의 전용 세탁기가 필요해서 구매

- 이 제품 선택 이유 : 작업봉전용 세탁기라서 비싼거 필요 없어서 가격이 적당해서 구매

- 제품이미지


- 실제 이미지



- 후기

1. 쿠팡배송 아니고 한진택배였지만 쿠팡에서 2일안에 배송해준다는 마크가 있었는데 아침에 주문했더니 바로 다음날에 왔다. +2일일줄 알았는데 +1일 이라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2. 몸체는 플라스틱 재질, 안에 통도 플라스틱 재질, 덮개는 강화유리로 되어있다. 70cm쯤 넘는 높이였고 크기도 작지도 않은 어중간한 사이즈긴 했다.

3. 따로 수평확인할 수 있는게 없어서 그냥 흔들리지 않게끔 수평을 맞추었다. 밑에 수평을 하나밖에 못맞추는게 되어있었다. 내가 못하는건지 모르지만, 그래서 집에서 남아도는 플라스틱 조각 들고와서 발판 만들어 수평을 맞추었다.

4. 남편 작업복이 기름이랑 쇳가루가 많아서 일반 옷 돌리는 세탁기에 돌리기 찝찝했다. 손빨래 하자니 팔이 너무 아팠다. 외부 세탁시설은 너무 비쌌다. 그래서 가성비 좋은 미니세탁기를 우연히 알게되어 쿠팡 검색해서 구매하게 된 것이다.


5. 마감상태가 영 좋지 않았다. 옆에 부분에 안으로 들어가야 할 부분이 튀어나와있어서 너무 거슬렸지만 그냥 쓰기로 했다. (다른 사람들도 대체로 다 이렇더라)

6. 세탁시간이 매우 짧았다. 힘은 그렇게 강하진 않았는데 물을 적당히 잘 맞추니까 좀 세더라. 물 최대로 일반세탁돌리면 35분인가 걸린다. 때많은 작업복을 생각하면 두번? 돌리면 될 것 같다. 일반 세탁기 보다 작아서 짧은시간 걸리는게 만족스러웠다.

7. 소음이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 일반세탁기 쓸땐 통돌아가는 소리가 매우 컸다. 아무래도 물도 많이 들어가고 무게도 있다보니까 그런데, 이 미니 세탁기는 정말 일반 세탁기에 비하면 정말 조용하다.

8. 따로 세제 넣는곳은 없다. 그래서 그냥 빨래 넣고 코스 정하고 세재를 넣는다. 섬유유연제는 중간에 생각내서 넣어줘야한다.

7. 뚜껑은 따로 고정되지 않는다. 심지어 열어놓고 세탁도 된다. 파워가 일반세탁기에 비하면 세질 않아서 위험하진 않아 보이지만 그래도 잊지 말고 닫아주자.

8. 디자인은 크게 신경안썼고 생각보다 세탁물도 많이 들어간다. 남편 작업복 돌리기에 이보다 안성맞춤은 없는 것 같다. 놔둘곳이 없어서 베란다에 놔뒀는데, 장소 협소한곳에서도 쓰기 괜찮을 것 같다.

9. 세탁성능도 나쁘진 않았다. 다른빨래는 안해봤지만 작업복은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빨래가 됭었다.



- 총평
남편 작업복이 기름기나 쇳가루가 많아서 일반세탁기에 돌리기도 그렇고 손빨래하자니 힘들고 외부 세탁시설은 가면갈수록 돈만 버리는 것 같아서 미니세탁기를 구매했다. 가성비는 정말 최고의 제품이라 봐도 되겠다. 세탁성능도 나쁘질 않았다. 작업복이 찌든때라서 어떻게 표현할 순 없지만 막 찌든때가 남아있다거나 세탁이 안된다거나 그런건 아니다. 간단한 빨래류 돌리기엔 괜찮을 것 같다. 빨래 자주 돌리기에 쓰기도 괜찮은 것 같다.
생각보다 단순하고 간단한구조에 놀랐지만 그래도 세탁기 제기능을 됐다. 마감처리 안좋은건 아쉬웠지만 쓰는데 지장은 없으니까 뭐.. 나보다 남편이 너무 좋아해서 아내의 입장으로 너무 행복했다.ㅎㅎ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